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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가츠류의 보금자리
[Unity] TextMeshPro - Text (UI) 텍스트 바꾸는 법 (Script에서 사용법) 본문
맨날 TMP를 스크립스에서 쓰는 법을 까먹어서 적어둔다..!
[상단 요약]
using TMPro;
- public TMP_Text tmp;
- public TextMeshProUGUI tmp2;
tmp.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
tmp2.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2";
둘 다 작동한다.
보통 컴포넌트 이름을 그대로 쓰면 그게 타입이던데, 이 분들은 특이하게 이름을 바꿔놔서 헷갈린다.
(ex: RectTransform, Rigidbody, 그 외 내가 만든 함수들..은 그냥 그대로 쓰면 되는데..)
변수 타입(자료형)을 모르겠을 때 확인하는 제일 간단한 방법도 알려드리겠다!!
'Edit Script'로 뜯어서 본다!!!!!
정보 정리..
1. namespcae가 TMPro이므로.. -> using TMpro;
2. AddComponentMenu에서 컴포넌트 표기를 바꿨다.
타입명은 그대로 class명인 'TextMeshProUGUI'을 따라가야하는게 킬링포인트.
3. class명 TextMeshProUGUI이고, TMP_Text를 상속받았다.
[하단에도 요약]
using TMPro;
- public TMP_Text tmp;
- public TextMeshProUGUI tmp2;
tmp.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
tmp2.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2";
둘 다 작동한다.
+) 그냥 TextMeshPro도 있던데, 똑같이 TMP_Text를 상속받아도 얘는 사용이 안되더라..
'Mesh/TextMeshPro - Text' 인걸보니 UI용이 아니라 3DText 등에 쓰이는거 아닐까 생각중.
잘못된 내용이나 추가적으로 유용한 내용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우당탕당 Unity 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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