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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Game_etc

GitHub를 통한 Unity 라이브러리 폴더(Library) 충돌 해결

HiGaTsu Ryu 2020. 6. 12. 00:51

깃허브를 이용해서 Unity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이 나아쁜 녀석이 합치는 도중(marge, pull request 도중)에 충돌을 하기 시작했다.. 오류오류..

 

 

그 이유는 Library 폴더에 있는.. 하위 디렉토리와 파일 친구들이 난리인 것이다...

예전 프로젝트에서도 이 충돌이 일어나서,

그때는 토악질 참으며 일일이 ctrl+c,v로 수정했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진짜 하기 싫었다...

 

 

전부 Library 충돌이다... 나아쁜...

 

그래서 이번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팔 걷고 google을 마구 뒤지기 시작했다...

 

그러다 찾은 몇몇 블로그와 한 질문 게시글에 그 폴더 자체를 무시하면 된다고 뜨길래 한번 시도해봤다.

 

 

[방법 요약]

1. git 최상위 폴더(보통 "README.md" 파일이 있는 곳)에 "gitignore.txt"파일 하나를 생성한다.

txt파일에 "Library/" 또는 "폴더명/"를 하면 된다.

2. txt파일 안에 "Library/"를 적어놓은 다음 "gitignore.txt"파일 이름을 ".gitignore"로 바꾼다. (.gitignore 확장자로 바꿔줌)

확장자가 .gitignore이 되었다.

3. Unity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Library폴더를 잘라내기로 다른 곳에 백업해둔 뒤, Library폴더가 프로젝트 폴더 안에 없는 채로 commit, push한다 (master로 push)

 

 

4. push가 다 끝난 후에 다시 Library 폴더를 넣으면 이제 무시가 된다!!

 

행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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